about us 회사소개
홈 > 소셜워크 소개 > 이용약관
소셜워크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소셜워크 서비스(이하 "서비스")에 가입한 회원이 사단법인 소셜워크 (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제반 권리 의무, 책임사항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절차 사항 등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항과 같으며, 정의되지 않은 용어에 대한 해석은 관계법령 및 홈페이지 내 별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①소셜워크 서비스(이하, "서비스") :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장치를 포함)를 이용하는 모든 "회원"이 이용하는 모바일 기부 플랫폼 서비스로 회원이 서비스 실행후 회사에서 요구하는 특정의 행동(이하 “소셜액션)에 따라 기부할 수 있는 포인트(이하 ”레드하트)가 지급되거나, 내가 쓸 수 있는 포인트(이하 “그린하트”)를 지급하는 서비스로써 소셜액션에는 걷기를 통해 레드하트를 지급받는 행위(이하 “소셜워크”)와 광고클릭을 통해 레드하트와 그린하트를 지급받는 행위(이하 “소셜터치”)로 나눠집니다. 레드하트는 1개월단위로 적립되며, 매월말일까지 적립된 레드하트는 회원이 소속된 계정에 등록된 수혜자 및 수혜프로젝트에 자동기부되며, 적립된 그린하트는 제휴컨텐츠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포인트이며, 기부도 가능한 포인트입니다.
②소셜워크 회원(이하, "회원") : 본 약관에 동의 후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에 정상적으로 가입되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③소셜워크 계정(이하 "계정") : 소셜워크 서비스의 회원가입은 개인회원 및 단체회원으로 가입하는 두가지 방법이 있으며, 개인회원으로 가입하면 거주지역(기초자치단체단위)에 따라 로컬계정에 소속되고, 단체회원은 해당단체계정에 소속되어 서비스가 이루어 집니다.
④게시글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게시 또는 등록하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영상, 이미지 등의 형태의 글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⑤레드하트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걷기와 광고클릭)하면서 지급받는 기부 포인트입니다.
⑥그린하트 : 회원이 광고보기를 이용하면서 지급받는 포인트이며, 제휴컨텐츠 및 하트몰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의 미션을 수행하거나 이벤트진행시 경품으로 지급되는 포인트입니다.
⑦제휴컨텐츠 : 회사가 제휴를 통하여 "회원"이 포인트를 지급하고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⑧메세지 : 회원과 회원 이 메시지를 전달하고 공유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⑨컨텐츠 : 회사가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영상, 이미지, 퀴즈 및 설문, 이벤트 등으로 구성되는 서비스입니다.
⑩프로필 : 모든 회원에게 공개되는 프로필페이지입니다. 공개 여부는 회원이 설정할 수 있습니다.
⑪소속그룹 : 회원이 소속된 계정내에서 활동가능한 커뮤니티로 승인제로 생성이 가능합니다.
⑫소셜워크서포터즈 : 소셜워크 봉사단으로 회사 및 서비스의 홍보와 회사의 운영에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회사가 주관하는 행사 및 프로젝트에 재능봉사하는 회원입니다.
⑬소셜액션 : 회사가 회원에게 요구하는 특정한 행동으로 현재는 소셜워크와 소셜터치가 있으며, 회원이 행하는 소셜액션으로 인해 레드하트와 그린하트가 지급됩니다.
⑭소셜워크 : 소셜액션의 한 종류로 회원이 서비스 실행후(걷기시작버튼클릭) 걷기를 통해 이동한 거리 100m당 5원씩 레드하트가 적립이 됩니다.
⑮소셜터치 : 소셜액션의 한 종류로 회원이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광고를 클릭하거나 터치하면 레드하트나 그린하트가 적립이 됩니다.
⑯히스토리 : 회원이 서비스실행후 걸은 궤적을 지도상에 표시한 정보입니다.
⑰랭킹 : 레드하트 적립기준으로 순위가 결정되며, 모든 회원 및 소속계정회원을 나눠 개인랭킹 및 그룹랭킹을 표시합니다.
⑱회원가입
a. 개인회원가입
- 특정단체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개인이 통상적인 절차에 의해 가입하는 것으로 거주지역단위로 소속되어 활동하게 됩니다. 사용자가 레드하트를 통해 기부하는 기부금은 거주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됩니다.
b.단체회원가입
- 소셜워크서비스에 등록을 희망하는 단체나 기업이 사단법인소셜워크와 계약을 통해 해당단체 명의의 계정을 생성받을 수 있습니다.
- 등록된 단체의 소속회원들이 소셜워크서비스에 가입시 기 생성된 해당단체 계정을 선택하여 회원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 해당단체계정의 수혜자 및 수혜프로젝트는 해당단체에서 선정하여 진행이 가능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①본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여 회원에게 공지 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회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가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에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14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의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이전부터 공지하며 E-mail, SMS, 기타 공지 방법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④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언제든지 자유롭게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제 3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회원이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⑤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 이용신청 및 이용계약 성립)
①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이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정확히 기입한 후 본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 등에 대하여 동의하고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경우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체결됩니다.
②회원은 제1항의 이용 신청 시 반드시 실제정보(본인 성명, 본인이 사용중인 유효한 이메일 등)를 기재하여야 하며,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거나 제5조에 의거 회원과의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내용이 허위인 것으로 판명 되거나, 그러하다고 의심할 만한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2)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사회의 안녕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4)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 되었을 때
③만14세 미만의 이용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가 요구하는 소정의 법정대리인의 동의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④타인의 명의를 도용하는 등의 부정한 목적과 방법으로 이용 신청한 회원의 ID는 사전 통지없이 삭제될 수 있으며, 당해 회원은 서비스 이용금지 및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⑤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전문기관을 통해 회원의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⑥회사는 회원들에게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원에게 이메일 및 SMS 등을 통한 기부 활동 관련 각종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원치 않는 경우 언제든지 서비스를 통해서 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⑦회사는 법률에서 정한 특별한 규정이 없는 경우를 제외하고 기본적으로 회원의 별도 동의없이 회원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⑧회원은 서비스를 이용 중 신청양식에 기재한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즉각 회원정보를 수정하여야 합니다. 회원정보 미 수정에 따라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⓽기부금영수증발급은 소셜워크서비스를 이용하는 기기에서 본인인증을 한 경우에만 발급가능합니다.

제5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회원은 서비스 내 프로필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단, 이메일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②회원은 단말기 식별번호 및 전화번호가 변경되었을 시, 회사에 알려,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적립한 포인트를 이전할 수 있습니다.
③회원은 본인의 개인정보를 허위로 설정하여 부당한 방법으로 이익을 취할 경우, 당사자의 포인트는 소멸되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6조 이용계약의 해지 및 자격상실/정지
①회원은 언제든지 본인 희망 시 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의 이용중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회원이 서비스의 이용중지를 요청 시, 이메일 통보 등 회사가 지정한 절차를 거쳐 신청해야 합니다.
③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와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④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가입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포인트 부정사용 등 서비스를 부정한 방법 또는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서면 통보-부정사용이란 회원이 적립된 포인트를 회사에서 정한 정상방법으로 사용하지 않고 개인간 거래 등 부정한 방법으로 사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3)회사가 서비스 내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시하는 규정을 위반하는 경우
4)회원이 사망한 경우
5)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6)서비스 내 다른 회원에 대한 위협,희롱,지속적인 고통 및 불편을 끼치는 경우
7)서비스 내에서 회사의 운영자, 임직원 또는 회사를 사칭한 경우
8)회원 가입 신청 시 제3자의 개인정보를 이용 및 불법으로 도용한 경우
9)서비스 이용 중 법률 위반행위 및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를 한 경우
10)제3자의 특허권, 상표권, 저작권, 영업비밀 등 지적재산권을 포함한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11)컴퓨터 프로그램 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반 사회적/도덕적 단체를 결성하는 행위를 한 경우
12)서비스 이용자의 의사와 무관하게 특정 사이트로 방문을 유도한 경우
13)다른 회원의 ID/이메일 계정 등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
14)범죄와의 결부, 관련 법령 위반 활동으로 판단되는 행위를 한 경우15)다른 회원으로 하여금 상기 6항 내지 14항의 금지행위를 하도록 유발 및 조장하는 활동을 한 경우16)기타 본 약관에 규정된 회원 의무를 위반한 경우
⑤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제7조 이용자의 정보 보안
①서비스 가입절차를 완료하는 순간부터 회원은 입력한 정보의 비밀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ID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도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8조 소셜워크 서비스
①회사가 본 약관에 정해진 바에 따라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 각 호와 같으며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본 약관에 정해진 제반 절차를 거쳐 회원으로 가입하여야 합니다. 단, 광고클릭을 통한 포인트를 지급하는 서비스가 포함되있어, 그 특성상 광고주의 요구에 따라 회원들은 일부 서비스의 이용조건, 이용범위 등이 제한되거나 회원에게 일정한 자격요건이 요구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그 제한사항 및 자격요건을 회원에게 고지해드립니다.

1)적립 서비스
-소셜워크적립 : 걸음을 통한 이동거리 100m당 5원 레드하트 적립
-소셜터치적립 : 걷기대기화면과 걷기중 화면의 위치기반광고서비스 어라운더스의 터치는 동일광고 1일 1회 기준 10원씩 레드하트가 적립되며, 그 이외의 회사에서 제공하는 광고에는 그린하트 적립금액을 광고주와의 협의하여 표시하고 표시된 만큼 적립합니다.
2)자동 기부 서비스
-회원은 본 약관에 정해진 바에 따라 1개월 단위로 매월말까지 적립된 레드하트는 소속계정의 수혜자 및 수혜프로젝트에 기부됩니다.
3)직접기부 서비스
-회원은 본 약관에 정해진 바에 따라 그린하트 및 회사에서 제공하는 결제방법을 사용하여 직접 기부할 수 있습니다.
4)제휴컨텐츠 서비스
-회원은 본 약관에 정해진 바에 따라 그린하트로 제휴된 상품을 구매 할 수 있습니다.
5)이벤트 서비스
-회원은 본 약관에 정해진 바에 따라 회사에서 진행하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6)그룹핑 서비스(승인제)-회원은 본 약관에 정해진 바에 따라 소속계정안에서 타 회원과 그룹을 생성하여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7)재능기부 서비스-회원은 본 약관에 정해진 바에 따라 회원의 재능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8)소셜워크 서포터즈 서비스
-회원은 본 약관에 정해진 바에 따라 소셜워크 서포터즈 서비스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9)소셜워크알리기 서비스
-회원들의 카카오톡 및 휴대전화 연락처에 저장된 비회원에게 소셜워크서비스를 알릴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10)하트몰서비스
-그린하트로 결제할 수 있는 쇼핑몰서비스입니다.
11)기부금영수증발급서비스
-소셜액션을 통해 적립된 레드하트를 기부한 금액은 연말정산시 기부금영수증 발급해드립니다.
-정기후원이나 일시후원으로 기부하신 금액도 기부금영수증 발급해드립니다.
12)기타
-회사는 상기 각 호의 서비스 이외에도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③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④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⑤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 웹사이트(www.socialwalk.or.kr)를 운영할 수 있으며, 서비스에서 지원되지 못하는 보다 상세한 내용을 확인 및 문의할 수 있습니다.
⑥회원이 기부한 기부금의 집행은 원칙적으로 2달안에 집행되고 결과보고는 서비스 화면에 제공합니다. 다만, 회사,수혜자 등 이해관계자들의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기부금의 집행이 늦어질 수 있고, 그에 따라 결과보고도 늦어질 수 있습니다.
⑦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레드하트 및 그린하트 적립금액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⓼회사는 기부금영수증 발급 및 정기/일시후원금 결제관련하여 전문기관을 통해 회원의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⓽본인인증이 되지 않으면 기부금영수증 발급이 안될 수 있습니다.
⓾회사의 미션을 수행한다거나 회사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나 행사진행시 회사에서 정한 만큼의 그린하트를 회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서비스의 중지 및 중지에 대한 공지
① 회원은 회사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국가의 비상사태, 정전, 회사 관리범위 외의 서비스 설비 장애 및 기타 불가항력에 의하여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에 대해 회사는 관련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가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지하여야 할 경우에는 서비스 중지 1주일 전에 고지 후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으며, 이 기간 동안 회원이 고지내용을 인지하지 못한 것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상당한 이유가 있을 경우 위 사전 고지기간은 감축되거나 생략될 수 있습니다. 또한 위 서비스 중지에 의하여 본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있을 경우에 대하여도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회사는 사전 공지 후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수정, 변경 및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회원 또는 제 3자에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기인한 서비스의 부당한 중단 및 시스템 장애로 회원이 손해를 입은 경우, 회사는 통상적으로 예상 가능한 범위 내에서 동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10조 (포인트 적립)
①회원은 소셜액션을 통해 레드하트 및 그린하트의 적립이 됩니다.
②적립된 포인트는 걷기대기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③포인트의 적립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세공과금은 회원이 부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11조 (포인트 직접기부, 제휴컨텐츠 및 하트몰 이용)
①매월말일까지 적립된 레드하트는 소속계정의 수혜자 및 수혜프로젝트에 회사가 정한 소정절차에 따라 기부됩니다.
②적립된 그린하트는 언제든지 기부할 수 있습니다.
⓷포인트의 기부 및 제휴컨텐츠 및 하트몰 이용시 1포인트=1하트=1원을 원칙으로 합니다.
④포인트의 적립에 따라 발생하는 제세공과금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⑤회사가 제휴한 컨텐츠를 가용포인트를 지급하여 구매 시 해당 바코드가 전송됨으로써 적법하게 지급한 것으로 봅니다.
⓺회원은 포인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회사가 인정하는 적법한 절차를 따른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12조 포인트 정정 및 소멸
①포인트 적립에 오류가 있을 경우 회원은 오류발생 시점부터 30일 이내에 회사에 정정 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사는 정정 신청일로부터 30일 이내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②그린하트를 적립하고 이용하지 않은지 1년이 넘은 포인트는 회사가 임의로 소멸할 수 있습니다.
③광고주와 회사간에 거래과정에서 문제 발생 등의 이유로 회원이 적립한 포인트가 취소될 수 있습니다.
④서비스 종료 일까지 이용하지 않은 회원의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제13조 회원ID 및 비밀번호
①회원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에게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알려주거나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②회원이 자신의 ID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제14조 회사의 의무
①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④회사는 회원 관리 및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서비스 홈페이지 www.socialwalk.or.kr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회원의 의무
①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타인의 아이디(ID), 비밀번호(PASSWORD) 도용 및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2)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3)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여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
4)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5)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을 타인에게 전달하는 행위
6)서비스 내 게시된 각종 정보의 무단 변경, 삭제 등 훼손 행위
7)타인의 정보통신서비스 이용명의를 도용하여 사용하는 행위
8)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거나, 저속 또는 음란한 데이터, 텍스트, 소프트웨어, 음악, 사진, 그래픽, 비디오 메시지 등을 게재하거나 메시지 또는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행위
9)권리(지적재산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가 없는 컨텐츠를 게재하거나 메시지 또는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행위
10)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를 파괴, 방해 또는 기능을 제한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를 게재하거나 메세지 또는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행위
11)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 게재,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행위 등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12)재물을 걸고 도박하거나 사행행위를 하는 행위
13)윤락행위를 알선하거나 음행을 매개하는 내용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4)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②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6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③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7조 권리의 귀속
①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②회원은 이 약관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소유하거나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을 보유하게 되는 것이 아니라, 회사로부터 서비스의 이용을 허락 받게 되는바, 서비스는 정보취득 또는 개인용도로만 제공되는 형태로 회원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는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에 대해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18조 서비스 관련 분쟁해결
①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 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최대한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조속히 통보해 드립니다.
②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 조정위원회의 조정

제19조 서비스 종료
①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3개월 이전에 본 약관 제3조 제3항에 규정된 통지방법을 준용하여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②본 조 제1항에 따른 서비스 종료 통지가 있은 날("통지일") 현재 기 적립된 포인트는 회사가 별도 지정하는 날("서비스 종료일")까지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하트몰이나 제휴컨텐츠를 이용해 소진하여야 합니다. 서비스 종료일까지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③본 조 제1항에 따른 서비스 종료 통지일 이후 회원은 회사로부터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합니다.

제20조 준거법 및 합의관할
①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대한민국법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②서비스 및 본 약관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은 수원지방법원 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을 제1심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21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①회사는 이용 신청 시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를 통하여 회원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며, 회원의 개인정보는 본 이용계약의 이행과 본 이용계약상의 서비스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합니다.
②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각 호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관계 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가 있는 경우
2)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3)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③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정한 바에 의하며, 회원이 상시 확인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고 있습니다.

제22조 데이터요금
①회원이 통신사와 계약한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3년 10월 10일부터 시행합니다.